결혼준비 체크리스트

결혼 준비 체크리스트에 예단이나 혼수 준비도 필수입니다. 이는 본인이 가진 예산에서 충당합니다. 저희는 이미 같이 살고 있어서 혼수와 예단은 해결한 상황입니다.

 

 

 

 

 

 

꼭 필요한 가전/ 가구만 구입한다. 둘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서 구입한다. 종로, 청담, 백화점 브랜드에 따라서 웨딩 밴드(결혼반지)를 비교하려고 합니다. 가격은 14k냐 18k냐에 따라서 다르고, 다이아 유무에 따라서 다르고, 디자인 독창성에 따라서 가격이 크게 차이가 납니다.

어떤 커플은 오랜 연애 끝에 결혼을 한다. 하지만 어떤 커플은 결혼정보회사를 통해 소개를 받아 결혼한다. 요즘에는 국제결혼이 성행해 베트남, 중국, 일본, 미국 등 다양한 국가의 배우자를 만나 가정을 꾸리는 경우도 많다. 어찌 되었든 결혼은 우리 인생의 전환점이 되는 순간이다.

 


서로의 감정을 이해하고 배려해 한 발짝 물러난다면, 두 사람은 서로의 어깨에 기대어 힘이 되어줄 수 있다. 결혼은 행복하려 하는 거다. 세상 누구도 불행한 삶을 위해 결혼하는 사람은 없다. 반드시 아이를 가질 필요는 없지만, 결혼에서 출산은 큰 비중을 차지한다.

예단 3총사 : 이불, 반상기, 은수저 세트이고, 혼수 이불업체에서 반상기/은수저 세트를 같이 팔기도 한다. 웨딩 박람회는 12월 ~ 1월에 많이 열리기 때문에 웨딩박람회 또는 결혼 준비 업체를 방문하셔서 직접 마음에 드는 플래너를 섭외하시고 결혼 준비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결혼 성수기는 4월~5월입니다. 웨딩홀 투어를 하실 때는 웨딩홀 분위기, 최소 보증인원, 예식 간격, 주차, 교통편 등을 모두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식사 위생상태, 음식 리필 주기(방문하셔서 직접 식사를 해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웨딩홀 주명, 마이크 음향, 동선 등 분위부터 시설적인 부분까지 모두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폐백실 사용료, 시간, 수모비 확인한다. 보통 웨딩 박람회는 12월~1월에 많이 열리는데 웨딩박람회, 결혼 준비 업체를 방문해서 플래너를 섭외하고 예신 준비를 시작합니다.

양가 부모님의 의견을 최대한 존중해 주는 것이 예의입니다.웨딩홀 투어를 하실 때는 웨딩홀 분위기, 최소 보증인원, 예식 간격, 주차, 교통편 등을 모두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식사 위생상태, 음식 리필 주기(방문하셔서 직접 식사를 해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웨딩홀 주명, 마이크 음향, 동선 등 분위부터 시설적인 부분까지 모두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저희 부부는 하와이로 신혼여행을 갔는데, 미국의 경우 ESTA 비자 신청이 필요합니다. 보통 일주일 내로 승인이 된다고는 하나, 만약을 대비하여 최소 1달~2주 전에는 비자 신청하여 승인을 받아 놓는 것이 안전합니다.

침대는 꼭 누워보고 구입을 결정한다. 신혼여행 짐을 싸고, 특히 여권 꼭 챙겨놓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환전, 여행 일정 및 바우처와 같은 관련 예약 자료도 챙겨주세요. 폐백음식을 전문점에 의뢰할 경우 보통 2주 정도 시간을 두고 맞춘다. 정확한 예식 날짜와 시간, 장소 등을 일러주고 배달에 착오가 없도록 한다.

 

 

 



예식 진행시간 미리 확인, 앞타임과의 간격, 식사 가능시간 확인한다.

1. 스튜디오 위치를 파악합니다.

2. 선택 사항에 따라 비용이 어느 정도 들어가는지 확인합니다. (기본은 돈이 안 들겠지만, 선택에 따라 비용을 추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평일 및 주말 촬영 시 금액 차이가 나는지 확인합니다.

4. 카드, 현금 결제 시 차이가 나는지 확인합니다. 5. 사진 수령일과 택배 배송에 대해서 확인합니다.

6. 수정 요청 시 금액이 추가되는지 확인합니다.

7. 사진 찍는 날, 도와주는 분들에게 비용을 얼마 줄지 파악한다.

조금 미뤘던 결혼식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신랑 신부가 많습니다. 그런데 거의 대부분 사람들이 그렇듯 결혼식은 처음 하는 것이기 때문에 뭐부터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헷갈릴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가 준비하면서 참고할만한 결혼 준비 체크리스트를 정리해보았습니다. 한 달 전에는 결혼식에서 사회, 주례, 축가, 부케 받을 사람을 섭외해야 합니다. 요즘에는 주례는 안 하는 편이기 때문에 제외해도 됩니다. 미리 식전 영상을 제작하고 식순을 정하면 됩니다. 홀 입장& 퇴장 시 나오는 노래도 직접 준비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웨딩홀에 체크한 후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장소 외에도 상대방 집안에 대해서도 가능한 자세한 정보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다이아반지, 웨딩 밴드, 시계, 가방 등 예산에 맞게 준비를 하세요. 예산을 먼저 설정하고 주고받을 예물을 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반응형

'생활 정보 > 일상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후준비는 언제부터 시작  (0) 2022.09.24
노인장기요양보험법  (0) 2022.09.24
결혼체크리스트 해볼까요?  (0) 2022.09.24
가전제품 싸게 사는법  (0) 2022.09.23
건강식품 종류는?  (0) 2022.09.2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