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 매트리스 고르는 법

1. 침대 매트리스 고르는 법

매트리스 고르는 방법 알고 계시나요? 매트리스 고르는 방법 알고 계시나요? 목차 매트리스를 고르는 게 처음이라면 헷갈리는 게 너무 많이 있습니다. 소재? 종류? 왜 이렇게 많은지 그렇다고 무턱대고 TV에서 자주 광고하는 침대는 과학이라던 곳에 달려가서 매트리스를 구매하려고 하면 낭패를 당하기 쉽습니다.


침대매트리스 고르는법에 대해서



2. 침대 매트리스 고르는 법


누워보고 마음에 드는 침대의 가격표를 보면 거의 500만 원에 달하는 가격표가 눈을 의심하게 만들죠. 물론 돈에 여유가 있다면 이런 비싼 제품을 구매하면 되겠지만, 저 같은 그렇지 않은 분들은 최대한 합리적인 선택을 하기를 원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침대 매트리스 고르는 법 및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잠이 보약이라는 말도 있듯이,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매트리스를 선택하여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받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총 3개로 나누어볼 수가 있습니다. 고무나무 원액을 가공한 것으로, 고무 향을 싫어하는 집먼지나 진드기가 서식하지 않아 항균성과 위생성이 좋으며. 천연고무 원액의 함량이 80% 이상인 것만 '천연'라텍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체중분산 효과가 좋아서 옆사람의 뒤척임에 의한 파장이 적어서 편안한 수면에 도움이 되는 매트리스입니다.

옆으로 누워서 잔다면 라텍스나 메모리폼이 좋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각 매트리 별 장단점을 참고해서 매트리스 두께와 소재 상세정보를 잘 봐야 합니다. 매트리스 두께가 클수록 매트리스 기능이 좋다는 게 일반적인데요. 20~30T 미만이 일반적은 매트리스 두께로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이 두께보다 더 크게 하고 싶다면 맞춤 매트리스로 하게 되어서 매트리스 맞춤 커버 등 추가적인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1. 경화 증상으로 인해 가루가 떨어지면 천식 등 호흡기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조직의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한 강의, 컨설팅,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바로 ‘좋은 매트리스’를 고르는 것입니다.

2. 침대 매트리스에 몸을 완벽하게 밀착시키기 어렵습니다. 매트리스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알아본 매트리스의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어떻게 할까요? 요즘 똑똑한 소비자들은 저가 매트리스를 구매해서 고가의 토퍼를 올려 고가의 매트리스처럼 활용하는 사람도 많은데요. 저 역시 아이방에 이러한 방법도 괜찮다고 생각이 듭니다.

PB, MDF는 나무가루에 접착제를 석어서 만든 일종의 합판 재질입니다. 당연히 접착제의 안 좋은 성분들이 배출되겠죠? 하루 8시간 정도를 이 유해물질과 함께 한다고 생각해보세요. 바로 거르셔야 합니다. 환경등급 어쩌고 하는데 어차피 나오는 게 적을 뿐이지 안 나오는 게 아닙니다. 형편과 여건에 따른 선택의 여지가 많다는 점이 있습니다. 대신 습도와 온도에 취약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겨울에 전기장판을 사용하는데 걸림돌이 될 수 있고 겨울에는 딱딱해지거나 여름에는 덥고 관리가 필요합니다.

천연소재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실 개인의 몸에 맞는 편안한 매트리스는 다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장에서 직접 누워보는 것이 제일 중요한데요. 하지만 오프라인은 가격이 비싸고 직원 눈치도 보이고 저처럼 매장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매트리스 구매 매트리스 추천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유해물질의 발생 가능성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교체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침대매트리스 고르는법관한 내용

장시간 사용을 하다 보면 체온에 의해서도 부식이 되기도 합니다. 매트리스는 싸게는 5만 원에서부터 비싸게는 1억 원까지 정말 엄청나게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되어 있다. 과연 무엇이 달라서 이 가격 차이가 나는 것일까? 보통 고가로 갈수록 아래의 요소들이 그 차이를 만들어낸다.


하이브리드 매트리스 - 스프링, 메모리폼, 라텍스 등 다양한 매트리스의 장점을 모아 혼합해 만든 매트리스입니다. 스프링 위에 메모리폼 혹은 라텍스를 구성하는 방식인데, 각 소재들의 장점, 단점을 모두 느낄 수 있어 선호하시는 분들도 있고 비선호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먼저 자신의 체중을 고려하여 골라야 합니다. 혼수 침대 세심하게 따져봐야 합니다. 통기성이 좋고 외부 온도 영향 덜 받고 적당한 탄성과 지지력이 좋습니다.

나에게 맞는 침대 고르는 방법 침대를 바꿀 때가 되었다 침대를 바꿀 때가 되었나 봅니다. 나이를 먹을수록 덩치도 커져서 말이죠. 슈퍼싱글을 사용하고 있는데 날이 갈수록 점점 작아진단 느낌이 들더군요. 그래서 제 침대를 바꾸기 위해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저는 침대에 대한 관심이 없었습니다. 부모님께서 바꿔주셨기 때문이죠. 하지만 자취를 하는 현재는 스스로 알아보고 바꿀 때가 되었습니다. 침대는 부피와 가격이 많이 나가서 기분 날 때마다 바꿀 수 있는 가구가 아니라 한 번 구매할 때 제대로 알아보고 구매해야 한다더군요.

제가 침대를 고르는 순서대로 작성되었습니다. 

1. 사이즈 2. 프레임 3. 매트릭스 4. 가격(구매처) 

사이즈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사이즈입니다. 침대는 대체로 프레임과 매트릭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슈퍼 싱글, 더블, 퀸, 킹이라고 불리는 것들은 '매트릭스'사이즈입니다. 따라서 방에 들여놓을 침대의 크기를 잴 때는 매트릭스가 아니라 프레임 크기를 재야 합니다.

 

반응형

'생활 정보 > 일상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8) 2022.10.06
자동차 세금 계산법 알아봐요  (1) 2022.10.04
다가구 다세대 차이점  (0) 2022.10.02
인터넷 팩스 보내는 방법  (0) 2022.10.02
스프링 쿨러 설치 기준  (0) 2022.10.01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