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삐끗했을 때는 일단 휴식

허리 삐끗했을 때는 휴식

 

주말에만 운동하는 직장인부터 프로선수까지 운동을 하다가 허리에 무리가 가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허리에 무리가 가는 것은 척추를 지탱하는 근육 중 하나가 비틀리거나 당겨지거나 찢어졌을 때 일어납니다.
회복될 때까지는 최대한 허리에 부담이 가지 않는 한에서 가벼운 운동만 하며, 허리를 되도록이면 나을 때까지 쓰지 않는 게 좋습니다.

 

 


초기에바로잡아야허리관련질환,우리는예방할수있습니다.또한허리삐끗했을때는격렬한통증과함께강한허리근육의수축이동반됩니다.
숨을 천천히 내 쉬면서 상체를 더 숙이고 어깨를 아래로 지그시 눌러 허벅지 뒷부분이 이완되도록 하며 15초간
자세를 유지하면서 총 3회를 반복하면 등근육이완과 함께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허리 삐끗했을 때 척추병원 가는 게 맞나요? 운동을 하다가 살짝 허리를 삐었는데 남편이 척추병원을 가보라고 하거든요.
척추 다루는 병원을 얘기하는 거 같은데 어디로 가는 게 맞는 건지 잘 모르겠어서요.
척추병원 추천해주시거나 어떤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격렬한 스포츠 활동은 물론 평소 상태가 좋지 않았다면 기침이나 재채기 등으로도 발병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허리에가해지는 중력을 최소화하기 위해 누워있어야 합니다.

허리 삐끗했을 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이 글을 읽고 원인과 증상 그리고 응급처치만 잘해도 허리 삐끗했을 때 큰 문 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허리를 삐끗했을 때 내복약도 도움이 됩니다. 현대인들이 입에 달고 사는 말"허리를 삐끗했어요"는요추염좌를말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쪼그리고 앉거나 무거운 물건을 들어 올리는 과정에서 허리를 삐끗하는 경험이 많습니다.
허리를 삐끗하는 순간 따끔거릴 수 있고, 허리가 묵직한 것이 움직이기 어렵고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허리 통증으로서 거나 걷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대부분 척추 주변의 힘줄이나 근육이 손상되었을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허리 삐끗했을 때 약 먹고 파스 붙였는데 지금까지 계속 아픕니다.
분명 허리 삐끗했을 때 냉찜질, 파스 약 이렇게 하면서 쉬면 좋아질 거라고 했는데 여전히 아프니 슬슬 걱정이 됩니다.
허리 삐끗했을 때는 크게 걱정 안 했고 좋아지겠지 했거든요.

허리 삐끗했을 때는 일단 휴식이 가장 중요합니다.
허리는 몸을 지탱하는 기관이기 때문에 허리를 삐끗한 상황에서 움직이면 움직일수록
허리에 부담이 가게 되어 허리에 통증을 지속적으로 느끼게 되며 상태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허리가 삐끗했을 때는허리에가해지는 충격을 최소화하기 윈 해서는 누워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상황을 살펴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너무 딱딱한 바닥보다는 약간의 쿠션감이 있는 곳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체만을숙여물건을집는경우는허리 근육이 마치 고무줄의 탄성이 떨어지는 것처럼 약화될 수 있습니다.
​평상시에 좋은 습관을 들이고 유익한 음식을 먹게 되면 허리를 좋아지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연어가 있는데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B와 철분, 인 등의 영양분이 많이 들어있어 관절염에도 좋습니다.
또 10대 슈퍼푸드라고 불리는 브로콜리는 영양소가 풍부해 뼈 건강을 돕습니다.
이것 말고도 두부 나현미, 토마토, 부추 등도 있으니 잘 섭취해보도록 합시다.

반응형

'생활 정보 > 일상다반사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막힘 뚫는 법  (0) 2022.09.14
배란혈이란?  (0) 2022.09.14
PTSD 증상이란?  (0) 2022.09.14
미주신경성 실신 살포시 알아봐요  (0) 2022.09.14
진득찰 단백질  (1) 2022.09.0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